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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란츠 AV10 프로세서와 AMP10 앰프 리뷰 - 하이파이 오디오의 새로운 진화"

by rock9859 2023.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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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마란츠 AV10 프로세서와 AMP10 앰프 리뷰 - 하이파이 오디오의 새로운 진화"

 

소제목:

 

디지털 오디오의 미래를 선도하는 AV10 프로세서의 성능은?

오디오 애호가들이 감탄한 AMP10 앰프의 음향 품질과 기술력은?

홈시어터와 음향 기기의 완벽한 조화, 마란츠 AV10과 AMP10의 만남

음향 감성을 자극하는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의 새로운 표준, 그 첫걸음

 

서론:

 

마란츠의 AV10 프로세서와 AMP10 전력 증폭기는 오디오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데 거의 필요가 없는 이름입니다. 이 놀라운 오디오 회사는 최고 수준의 음질과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새로운 15.4 채널 AV10 프로세서와 16 채널 AMP10 파워 앰프도 그런 예외적인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 리뷰에서는 이 프로세서와 앰프의 주요 기능과 성능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마란츠 AV10 프로세서와 AMP10 앰프 리뷰 하이파이 오디오의 새로운 진화

 

 

마란츠 AV10 프로세서와 AMP10 앰프 리뷰 하이파이 오디오의 새로운 진화..3

 

 

본론:

 

 

마란츠는 소개하기에 거의 필요가 없는 이름입니다. 현재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이 저명한 오디오 회사는 지금까지 최고의 음향을 자랑하는 AV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15.4 채널 AV10 프로세서와 AMP10 16 채널 파워앰프를 만나보세요. 마란츠의 말을 빌리자면, 이 회사에서 최고의 음향을 자랑하는 영화 제품이라는 디자인 개요를 가지고 만들어진 새로운 15.4 채널 AV10 프로세서와 AMP10 16 채널 파워앰프를 소개합니다.

 

 

프로세서

 

 

이 높은 음질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소음 감소가 핵심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폴리카보네이트 발에 얹혀 있는 3층 알루미늄 섀시가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장치 내부 진동이 없는 반면 구리 접지판은 낮은 임피던스뿐만 아니라 가장 깨끗한 신호 경로를 보장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내부적으로 아날로그와 디지털 섹션은 분리되어 있으며 보드의 디지털 측면은 그리핀 라이트 XP DSP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를 자랑합니다. 마란츠는 AV10이 최대 15개의 채널과 4개의 독립적인 서브우퍼 출력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처리 능력을 위해 선택되었다고 말합니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 DTS: X Pro, Auro-3D 및 IMAX Enhanced 및 MPEG-H Audio를 포함한 모든 형식을 디코딩합니다. 또한 AV10에 Audyssey MultEQ XT32 및 Dirac Live 룸 보정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충분한 전원 탭이 있습니다.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로 변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10개의 32비트 하이파이 등급 스테레오 ESS 9018 DAC가 지정됩니다. 채널 할당이 신중하게 고려되었으며, 더 활성화된 채널은 채널 크로스토크를 줄이기 위해 서라운드 또는 높이와 같은 덜 활성화된 채널과 DAC를 공유하는 반면, 4층 구리 PCB는 더 도움이 됩니다.

 

 

지터와 같은 타이밍 아티팩트를 완화하기 위해 AV10은 정밀한 크리스털 저상 노이즈 마스터 클럭을 사용합니다.

 

 

아날로그 단계에서는 Marantz의 독자적인 HDAM3 기술이 사용되어 명확성과 정밀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프리앰프 회로 기판도 재설계되어 아날로그, 디지털 및 전원 회로가 서로 다른 보드 층을 차지하는 4층 또는 쿼드 디자인을 통합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음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선명도가 향상된다고 주장합니다. 저 임피던스 OFC 권선을 갖는 토로이드 전력 변압기가 지정되어 알루미늄 케이스에 수용된 선형 전원 공급 장치를 공급하고 알루미늄 베이스 플레이트에 놓입니다.

 

 

이 회사는 106dB(THD+N)의 신호 대 잡음비를 명시하고 있는데, 이는 회사 자체 AV-8805의 신호 대 잡음비를 크게 개선한 것으로, 인용된 S/N 비율은 93dB입니다. 또한 다이내믹 레인지도 개선되었으며, AV10은 4dB 증가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마지막 목소리는 마란츠의 사운드 마스터 오가타 요시노리가 맡았는데, 그는 빠르고 타이트한 베이스와 함께 탁월한 폭, 깊이 및 높이 감각과 높은 수준의 초점 및 디테일을 갖춘 확장된 사운드 스테이지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전력 증폭기

 

 

또한 AMP10은 접지 및 안정성을 위해 구리 베이스 플레이트와 함께 견고한 알루미늄 케이스를 채택하고 있으며, 진동을 줄이기 위해 폴리카보네이트 피트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내부 차폐는 파워 앰프 모듈(다른 모듈과의 크로스 토크를 줄이는 기능)에서부터 오디오 회로와 전원 공급 장치를 분리하는 센터 새시 실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용도에 사용되었습니다.

 

 

이득 단계에는 마란츠의 HDAM-SA2 또는 하이퍼 다이내믹 앰프 모듈이 사용되며, 클래스 D 전원 모듈은 손으로 뽑은 부품으로 자체 설계 및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8개의 스테레오 앰프 모듈(총 16채널)이 장착되어 신호 경로가 앰프 보드를 떠나지 않습니다.

 

 

디지털 회로에는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가 장착되어 있고 아날로그 회로에는 OFC 권선형 토로이달 변압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대형 캐패시터에는 각 앰프 블록의 개별 전원 공급 장치가 있습니다.

 

 

그 결과 노이즈 플로어가 극도로 낮은 증폭기로 기존 MM8807보다 10dB 향상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전력 측면에서는 채널당 솔리드 200와트(8옴, 0.7% THD+N, 두 채널 모두 구동) 또는 400와트에서 4옴으로 정격이 정해집니다. Marantz의 MM8807을 포함한 많은 증폭기와 달리 AMP10은 멀티채널 모드에서도 동일한 전력 정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전력을 위해 바이앰프 또는 브리지드 티어 로드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근접

 

 

이전의 마란츠 디자인에서 탈피한 AV10 및 AMP 10은 투톤 마감을 자랑하며, 매트한 검은색 알루미늄 페이스 플레이트를 질감이 있는 회색에 대해 오프셋을 적용합니다. 그러나 포트홀 디자인은 여전히 남아 있으며, 마란츠는 이를 고급 시계 페이스에 비유합니다. 전원 및 입력 선택 다이얼을 절약하기 위해 모든 컨트롤은 금속 문 뒤에 삽입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스, 들어오는 형식 및 사용 중인 스피커 수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더 크고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LCD도 찾을 수 있습니다. 포트홀이 스타일리시한 만큼 볼륨 레벨 이상을 위해 전면 패널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경우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실용성은 마란츠의 브라스 온 블랙 색상 체계로 AV10 후면의 외관을 잘 충족시킵니다. 여기에는 균형 및 불균형 프리앰프 출력(둘 다 17.4)과 7개의 8K HDCP 2.3 입력, 그리고 Zone 2를 포함한 3개의 8K HDMI가 모두 포함됩니다. 거의 틀림없이 이 쇼의 스타는 촉각 트랜스듀서용 입력을 포함하는 AV10의 4개의 독립적인 서브우퍼 출력입니다.

 

 

제공되는 연결은 2개의 동축 및 광학 디지털 입력, 5개의 아날로그 입력, 듀얼 멀티룸 아날로그 입력, USB 오디오 입력, 이더넷 연결, 2개의 12V DC 출력, IR 입력, 트윈 AMP 컨트롤 입력, 리모컨 입출력 및 RS232C 연결을 포함합니다. AV10은 장착 가능한 토끼 귀를 통해 무선 및 블루투스 제어를 지원합니다.

 

 

엡손 레이저HT 빌보드

 

 

마찬가지로 스타일리시한 AMP10에는 채널 1의 수신 신호를 표시하는 VU 미터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16개의 할당 가능한 균형 및 불균형 입력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채널 옆에는 일반, 바이 앰프 또는 BTL 옵션이 있는 입력 선택기가 있습니다. 가장 큰 와이어를 수용할 수 있는 고가의 하이파이 등급 스피커 단자를 사용합니다.

 

 

마란츠는 또한 베어 와이어 연결을 위해 맞춤형 렌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빌드 품질은 완벽함과 다름없으며, 올 메탈 리모컨은 사용하기에 즐거움입니다.

 

 

GETING GOING

 

 

이 콤보는 설정하기가 놀랍도록 쉽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저는 AV10을 불균형한 연결로 AMP10에 연결함으로써 관례를 깼습니다. 심한 유혹과 여유 채널이 있었지만 AMP10을 BTL이 아닌 일반 모드로 유지했습니다. 저는 사용성에 관한 한 마란츠와 데논 구성 요소 모두 크렘 드 라 크림이라는 의견을 오랫동안 고수해 왔습니다.

 

 

그리고 GUI에 대한 페이스리프트를 제외하고는 이것이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고하게 되어 기쁩니다.

 

 

두 쌍을 서로 연결하고 TV와 프로젝터에 연결하고 프롬프트를 따라 간단하게.

화면 디스플레이는 스피커 와이어를 찢고 스피커를 연결하는 것을 포함한 모든 단계를 통해 사용자를 안내합니다.

 

 

AV 마스터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이러한 손을 잡고 있는 것에 눈살을 찌푸릴 것이지만 모든 것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 이상이 아니라면 이 과정을 완료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방 수정에 대한 맨 뼈 접근 방식이지만 오디세이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충돌 과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친숙하고 배우려는 사람들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더 나은 옵션이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애플 앱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오디세이의 MultEQ 앱은 사용자 지정 방 곡선을 만드는 기능을 포함하여 훨씬 더 많은 제어를 제공합니다. 저처럼 앱 기반 설루션이 서툴다고 생각하는 경우 오디세이 X PC 소프트웨어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지정 필터를 포함하여 더 많은 제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완전히 다른 경로를 가고 싶다면 비용을 들여 디랙 라이브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디랙 라이브 베이스 컨트롤을 사용할 수 없지만 업그레이드로 제공되기를 조용히 바라고 있습니다.

 

 

이 검토를 위해 AV10 및 AMP10은 VAF 시그니처 i91 전면 및 중앙 스피커에 연결되었습니다. 4개의 VAF i90이 후면 서라운드 및 천장 장착형 애트모스 스피커로 사용되었으며, 2개의 Definitive Technology DN12 서브우퍼가 5.2.2 애트모스 레이아웃에 사용되었습니다.

 

 

네 번째 서브우퍼 출력은 Crowson D-501 Tactile Motion Amplifier에 연결되어 주 청취 위치에 배치된 듀얼 섀도-8 듀얼 모션 액추에이터에 연결되었습니다. 비디오 소스는 OPPO UDP-203 및 애플 TV로 구성되었으며, Lumagen Radiance Pro 5348에 직접 연결되어 있으며, Sony VPL-XW5000 ES는 세버슨 100" Cinegray 16.9 화면에 이미지를 투사합니다.

 

 

영화의 밤

 

 

AV10과 AMP10은 하이파이와 홈 시네마를 혼합하여 선명하게 고급스러운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놀랍도록 투명하고 상세하며, 최상의 세부 사항을 공개하고 녹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높이, 깊이 및 폭의 섬세한 감각을 가진 넓고 개방적인 사운드 스테이지를 만들기 위해 짝을 이룹니다.

 

 

그러나 세련된 모습이지만 그들은 장갑을 끼어야 할 때가 언제인지 알고 있습니다. AMP10은 강력하고 번개처럼 빠른 역학과 함께 겉보기에 끝없는 양의 전력을 생산합니다. 이것은 영화관 수준의 성능을 가정에 가져오는 빠르고 펀치가 있는 베이스로 뒷받침됩니다.

 

 

딸과 저녁 애니메이션 세션을 위해 자리를 잡은 저는 AV10과 AMP10이 데몬 슬레이어의 확실히 비시네필 2.0 사운드 트랙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제 익숙한 오프닝 스코어로 두 사람은 멋진 투명성과 음악성을 보유했습니다. 너무 많아서 저는 때때로 스피커에서 쏟아지는 소리에 놀라며 쇼에서 빠져나오기도 했습니다.

 

 

이 한 쌍에는 분명히 마란츠이지만 내가 들었던 다른 마란츠와는 달리 부인할 수 없는 음악성이 있습니다. 음악적으로 마란츠 구성 요소가 그럴 수 있지만 가끔 약간 흐릿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지만 AV10과 AMP10에는 그런 불안감이 없습니다. 드러났지만 음악적인 사운드에 놀라운 투명성이 있습니다. 데몬 슬레이어의 오프닝 악보에 있는 샤미센의 줄이 내 방에 바로 닿았습니다.

 

 

블루레이에서 이드리스 엘바가 주연을 맡은 비스트는 의심할 여지 없이 돌비 애트모스 트랙의 혜택을 받았을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DTS-HD 7.1 사운드 트랙은 만만치 않음이 증명되었습니다. 유니버설 로고가 등장한 순간부터 저는 제가 무언가 특별한 것에 빠져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너무나 익숙한 도입부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사운드에 명확함이 있었습니다. 영화가 시작되자 마란츠 콤보는 엄청난 공간감을 만들어냈습니다. 정글의 소리가 살아났고 사운드 스테이지는 놀라운 높이 감각을 보여주었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폭도 못지않게 인상적이었습니다.

 

 

글래디에이터의 4K 블루레이의 뛰어난 DTS-X 사운드 트랙으로 이동하여 AV10과 AMP10은 전문적으로 하이파이와 홈 시네마의 세계를 결합했습니다. 맥시무스가 밀밭을 활공하면서 오케스트라 악보는 놀라운 음악성과 명확성으로 전달되었습니다. 다양한 관악기와 현악기는 모두 명확한 정확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러 시스템에서 이를 들은 후 당밀과 같은 엉망진창으로 보일 수 있지만 여기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로마인들이 게르만 야만인들을 공격하기 위해 준비했을 때, 화구가 불에 타는 소리는 서브우퍼에서 많은 저급한 세부 사항을 끌어냈습니다. 액션이 시작되자 야만인들과 폭발에 대한 조롱은 감각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이었습니다. 사실 AV10과 AMP10은 매우 영화 같은 공연을 만드는 인상적인 역학을 생성하는 등 평소 청취 수준에서 불편함에 가까웠습니다.

 

 

퓨리의 오프닝 장면에서 미국 탱크 승무원들 사이의 라디오 수다와 함께 두 사람은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트랙으로 거대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캐스팅했습니다. 한편 탱크 내부의 작은 움직임이나 속삭임은 놀라운 세부 사항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대사는 한 박자도 놓치지 않았고, 굵은 미국 억양은 동일한 수준의 명확성으로 전달되었습니다. 포격이 재개되고 셔먼이 생명처럼 으르렁거리자 베이스는 팽팽하고 명확했으며, 포탄이 폭발하는 윙윙거리는 소리가 분명히 느껴졌습니다.

 

 

미국 탱크 승무원들이 독일군과 대치하면서 마란츠 콤보는 인상적인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기관총이 살아나면서 AMP10은 엄청난 힘과 속도로 그 뒤를 따랐습니다. 소파에 장착된 촉각 유도기가 작동하면서 AV10이 그대로 신호를 변환기에 전달하면서 상황은 더욱 흥미로워졌습니다.

 

 

익숙한 DTS-HD Master of Wolverine으로 바꾼 AV10과 AMP10은 제가 들어본 것 중에서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로건이 총알 기차 위에서 야쿠자와 정면으로 맞섰을 때, 그것은 여러분이 예상할 수 있는 모든 음파 분노를 소유했습니다.

 

 

촉각 트랜스듀서를 풀어주는 지향성 베이스를 사용하는 것은 듣는 위치의 양쪽에 있는 효과에 더 많은 무게를 부여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방 전면에 서브우퍼가 두 개밖에 없어서 지향성 베이스의 이점은 미미했습니다.

 

 

결론:

 

 

저는 마란츠의 새로운 AV10과 AMP10 프로세서와 파워 앰프 조합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 역동적인 듀오는 약속에 부응하는 엄청난 성공으로 증명되었습니다. 그것은 매우 가시적인 깊이와 높이의 거대하고 개방적인 사운드 스테이지를 만듭니다. 그것은 음악성과 우아함 사이의 미세한 선을 걷지만 여전히 홈 시네마 다이너모를 만듭니다. 그렇다면 전반적으로 매우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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